제네시스 G90 고속도로 자율주행차 전면 위장막 페이스리프트 가능할까?

제네시스 G90 고속도로 자율주행차 전면 위장막 페이스리프트 가능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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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자동차 인플루언서로 활동중인 유니지입니다.이르면 내년 공개 예정인 제네시스 플래그십 세단 G90의 위장막 사진이 등장했습니다.테슬라 코리아 클럽에는 28일 제네시스 G90 사진이 한 장 게재됐다.현대차가 레벨3 수준으로 개발 중인 제네시스 G90 자율주행차였습니다.

미국자동차공학회에 따르면 자율주행 기술은 0~5단계로 나눠집니다.이 중 레벨 3은 특별한 의미가 있습니다. 레벨2까지 운전자가 주행환경을 직접 통제한다는 전제의 자율주행차라면 레벨3부터는 기계시스템이 차량운행을 통제하기 때문입니다.레벨 5급 자율주행차란 주행 시 운전자의 지원을 전혀 받지 않고 100% 자동차가 스스로 주행할 수 있는 수준의 자율주행차를 의미합니다.이 중 현대차는 2023년 레벨3 수준의 제네시스 G90 고속도로 자율주행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그런데 이번에 전면 위장막을 쓴 제네시스 G90 사진이 올라오면서 다시 불이 났습니다.

2023년형 제네시스 G90은 조건부 자율주행인 고속도로 파일럿 기능을 적용합니다.고속도로 조종사는 고속도로에서 운전자 개입 없이 자동으로 속도를 조절하거나 이동 방향을 전환해 우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제네시스는 신형 G90에 탑재할 고속도로 파일럿 기술에 대한 당국 인증을 받은 뒤 이르면 내년 출시를 위해 국내 도로에서 테스트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당초 제네시스는 올해 말 출시를 목표로 G90 자율주행 모델을 개발했으나 기술 검증을 위해 시기를 내년으로 연기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또 고속도로 파일럿 기능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최고 속도 목표를 변경한 것도 개발 지연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추정됐습니다.국내 고속도로에는 구간에 따라 최대 100~110km/h까지 주행할 수 있지만 현대차 제네시스 G90 고속도로 자율주행 모델의 최고 속도를 당초 60km/h로 설정했습니다.하지만 고속도를 이런 속도로 달리는 것은 어렵다는 점을 감안해 목표 속도를 80km/h로 상향 조정했다는 겁니다.

전면에 위장막을 덮고 있는 차량과 동일한 것으로 보이는 해당 차량은 차량 후면부에는 ‘저속주행’ ‘시험차량’ ‘안전거리 유지’ ‘급제동 주의’ 등의 문구가 적힌 스티커가 부착돼 있습니다.제네시스가 도로에서 자율주행 기술을 테스트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위험 상황을 고려해 후속 차량 운전자들에게 경고하려는 것으로 추측됩니다.인근 고속도로에서 발견된 제네시스 G90은 파일럿 테스트를 거친 뒤 용인 기흥구에 위치한 현대차 기아차 남양연구소로 복귀한 것으로 추정됩니다.한편 사진에 등장한 차량 앞부분은 위장막으로 덮였지만 뒷부분은 위장막을 적용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현재 판매 중인 제네시스 G90과 디자인이 동일하지만 앞부분 위장막으로 덮고 있는 것으로 미뤄 전면에 설치한 전방 라이더나 레이더 등의 위치나 적용 디자인을 숨기기 위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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